AdBlock


파이어폭스에서 유명한 플러그인입니다. 제목 그대로 사이트내의 광고를 출력 안되도록 해주는 아주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옵션으로 유튜브 동영상 내의 광고도 막아준다는데... 구글이 싫어할지도 모르겠네요.


Smooth Scroll


크롬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해 페이지를 스크롤링 하면, 딱딱 끊어지듯이 스크롤이 됩니다. 이것을 부드럽게 스크롤링 되도록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lickAble


페이지내의 텍스트 중에 하이퍼 링크가 안걸린 URL 주소가 있는 경우 (말그대로 링크가 아닌 단순 텍스트) 페이지 이동을 하려면 URL 주소를 복사 후, 주소창에 넣어야 하는데 ClickAbl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그런 텍스트 URL 주소를 하이퍼 링크로 수정해어 클릭만으로 페이지 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Google Mail Checker Plus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한 OneNumber와는 다른 구글 메일만 확인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메일만 체크가 가능한 대신에 제공하는 옵션도 많을 뿐더라 아이콘 종류 선택과 도착한 메일 미리 보기든 유용한 인터페이스등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메일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Too Many Tabs for Chrom


크롬 탭이 너무 많이 열려 있어 알아보기 힘들 경우 각 탭을 보기 쉽게 나열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스크린샷 처럼 수많은 탭을 열어 놓을 일은 별로 없겠지만, 현재 열려 있는 페이지들을 쉽게 볼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 다음 사전



한국인이라면 정말 유용할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선택된 단어를 네이버나 다음 사전에서 검색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사전 중 원하는 사전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된 단어 외에도 단어 검색이 필요할 때, 팝업을 통해 즉각 검색이 가능하여 굉장히 유용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