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동영상들을 보다 보면 mp3로 소장 하고픈 것들이 있습니다. 동영상의 소리를 mp3로 갖고 다니려면 녹음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녹음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럴경우 음질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러 방법을 모색중 아싸리 그냥 동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해보자 해서 방법 찾다 보니 AVS Video Converter 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원래 주용도는 다음 팟 인코더 같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인데 편리하게도 간단한 동영상 편집과 오디오 추출 기능까지 있는 위의 목적에 아주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기때문에 유튜브의 MP4 동영상도 불러올수가 있죠.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1. AVS Video Converter 설치
[ 다운로드 페이지 ] 에서 AVS Video Convert를 받아 설치를 합니다.

2. AVS Video Convert 실행 후, 원하는 동영상 불러오기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위에서 적었듯이 이 프로그램의 본 목적은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그를 반영하듯 상단에 원하는 파일 포맷으로 변환 시켜주는 다양한 단추들이 있고, 특정 포터블 영상기기에 맞게 변환을 위한 하단부의 Profile 선택도 있으니 나중에 필요에 따라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본 포스팅의 목적은 동영상에서 오디오 추출이므로, 이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3. Edit 페이지로 전환
이제 작업할 동영상을 불러왔으면 상단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오디오 추출

편집(Edit) 페이지로 오면 동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줄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것도 나중에 동영상 변환시 필요하시면 요긴하게 쓸수 있는 기능들이겠죠.

하단을 보시면 Export Audio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Export Audio는 말그대로 동영상에 있는 Audio를 MP3로 추출해줍니다. 동영상에서 바로 뽑는 만큼 녹음하는 것과는 다르게 음질 저하도 없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