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을 페이지내에서 바로 수행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하여 번역 해주는 아주 편리한 놈이지요. 게다가 좋은점은 번역시 페이지 리로딩 없이 수행하기 때문에 편리성도 좋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자주 서핑 하는 분이라면 강추 
(영어 잘하시는 분에게는 그닥 필요없겠지만요..)




One Number

구글 서비스 4종을 하나로 묶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GMail 에서 새 메일이 도착 했거나 Google Reader에서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바로 아이콘을 통해 알려줍니다.
일종의 알리미인 셈이죠.




Last Pass

알툴바의 알패스 같은 로보폼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자체에도 아이디/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런 보안 기능 없이 무방비로 노출되는 단점이 있죠. Last Pass는 폼 정보를 Last Pass 서버에 저장을 해두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계정 생성이 필요하지만, 계정 생성도 간편하기 때문에 크롬을 쓰시는 분이라면 적극 권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CoolIris

이전 포스트에서도 소개 했던 이미지 뷰어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나 내 컴퓨터 이미지, 유튜브 동영상 등을 3D 갤러리로 표시해주는 확장 플러그인죠.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크롬내에서 바로 실행할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




goo.gl URL Shortener

이 확장 프로그램은 현재 페이지의 URL 주소를 짧게 압축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평상시에 사용하기 보다는 트위터 같은 입력 글자수에 제한있는 환경에서 쓰기에 좋습니다.




Webpage Screenshot

현재 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저장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과 다르게 페이지 ( 아직 스크롤 안된 부분까지 ) 전체를 캡쳐해 줍니다.




Speed Dial

크롬 기본 페이지를 수정할수 있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기본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 히스토리를 4 x 2 열로 8개 정도만 보여주는데 반해 Speed Dial은 원하는 수만큼,
단축 아이콘을 배열해둘수 있습니다. 물론 순서도 수정 가능합니다.




RSS Subscription Extension

RSS를 지원하는 사이트에 가면 주소바 옆에 RSS 아이콘이 생기며, 
이 아이콘을 클릭시 바로 원하는 RSS Reader에 등록할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일일히 RSS 주소를 입력 안해도 Reader기에 등록할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Chrome Gestures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크롬에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제스쳐를 이용해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새 탭 열기 등등 마우스만으로 웹서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