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일단 전체적인 느낌은 아이팟터치/아이폰을 액정만 10인치 정도로 늘린 느낌입니다. 타블렛이라고 해서 키보드 없는 맥북 (넷북 버전) 정도로 생각했는데... 약간 의외네요. 게다가 OS도 맥OSX가 아니라 아이팟터치/아이폰 베이스를 그대로 가져와서 소프트웨어 사용도 앱스토어거 이외에는 쓰기 힘들 듯 합니다. 한마디로 애플에서 인증한 소프트웨어가 아닌 이상은 사용 불가란 뜻이죠 (탈옥하지 않는 이상). 액정 크다는거 빼고는 그닥 메리트를 못 느끼겠네요.






구글 크롬 4.0
버전업이 굉장히 빠르네요.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 프로그램 지원이라 할수 있겟네요. 일종의 플러그인인데, 구글 확장 프로그램 갤러리에서 사용자들이 만든 각종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할수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한데요. 구글 서비스(메일, 캘린더, 번역 등등)를 올인원 형태로 크롬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또 요즘 많이 쓰는 (해외쪽이긴 하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연동까지 정말 다양하고 강력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더군요.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건 뷰어 프로그램인 CoolIris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등장한건데요. 크롬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와 연동도 되기때문에 이미지 검색이 굉장히 멋드러지게 나오는게 매력적이더군요.


확장 프로그램 기능 이외에도 이제 구글 북마크 서비스와 동기화도 지원하고, 자바 기능 수행 속도도 기존보다 40% 더 향상 됐다고 합니다. 이제 크롬 쓰다가 IE 쓰면 느려서 답답할정도로 속도차이가 엄청나졌습니다. IE 좀 분발해야 할 듯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