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부에서 집 컴퓨터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 시킬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했던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 탑재 되어있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이용하면, GPU를 사용하는 게임들이 실행 안됩니다(원격 접속 환경에서는 GPU의 가속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에뮬레이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몇몇 외부 접속 연결 프로그램에서는 GPU 가속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을 실행할 수 있지만, 유료 프로그램들이 많죠. 그런데 윈도우 7부터 RemoteFX라고 원격 접속 환경에서도 GPU 가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탑재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기본적으로는 옵션이 꺼져있어서 사용을 못하고 있는 거였죠.


RemoteFX 알아보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호스트 컴퓨터의 GPU 파워를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게임부터 동영상 플레이까지 원활하게 즐길수 있습니다(다만, 그만큼 연결 대역폭이 따라주어야합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스트 컴퓨터에서 실행창(Win키+R키)을 열어 아래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gpedit.msc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구성 요소를 선택해줍니다.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원격 세션 환경 / RemoteFX for Windwos Server 2008 R2


위와 같이 탐색하면, Configure RemoteFX(RemoteFX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이 것을 사용 상태로 변경 해주고, 컴퓨터를 재부팅 하고 나면, 이제 해당 컴퓨터에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접속시 GPU 파워를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