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파로 인해 저희 집에도 동파 관련 사고가 났습니다. 저희 집이 4층인데, 아랫집에서 저희집의 보일러실쪽을 통해 누수가 난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갑자기 쌩돈 나가는거 아닌가 하고 씁쓸해 하고 있는데, 지인분께서 관련 이야기를 들으시고, 화재 보험을 들어놓으라 하더군요. 왠 화재보험? 했더니 화재 보험에 가입하면 동파나 누수 관련해서도 나중에 보험을 청구를 할수 있다는겁니다.


오호..? 하고 알아봤더니 정확히는 화재 보험이 아니라 화재 보험에 특약으로 있는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으로 동파나 누수 관련 복구 비용에 대해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게 좀더 알아보니 동파나 누수 관련 외에도 일상적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를 들어 아이가 자전거 타다 다른 사람 차를 들이박았다든가, 고가의 TV를 실수로 깨뜨려먹었다던가 하는 것에 대해 보험 청구가 된다는겁니다. 생각 보다 보장 범위가 굉장히 넓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한번 보험 가입을 해둘까 했는데? 이럴수가? 제가 운전자 보험에 가입되어있는데, 운전자 보험에 기본으로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있네요?


그래서 보험사에 전화해서 집에 누수 난거 같은데 보험 청구 가능하냐고 문의했더니 누수 진단이 확실시 되고, 복구비가 정산 되면 본인 부담금 20만원과 함께 복구비 지원이 가능하다 했네요. 굳!!


여러분들도 보험 가입되어있는 것중에 특약 사항들 잘 살펴보시고, 알뜰하게 혜택 받으세요. 몰랐다간 받을수 있는것도 지나칠수 있겠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