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있어서 버전 관리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개발을 해보신 분이라면 다들 아실겁니다. 요즘 유니티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유니티 기본 설정으로는 제대로 된 버전 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 유니티 프로젝트를 버전 관리 하기 위해서는 메타(Meta) 파일들을 생성 해주어야 합니다.


메타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Edit->Project Settings->Editor 메뉴를 실행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에디터 속성(Inspector)이 나옵니다. 여기에 Version Control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Hidden Meta Files로 되어있는데, 이를 Visible Meta Files로 변경 해줍니다.



Visible Meta Files 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에 포함 되어있는 파일들에 메타(Meta) 파일들이 생성 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들과 생성된 메타 파일들을 버전 관리 시켜주시면 됩니다.



버전 관리를 해줘야 할 파일들은 Asset 폴더의 파일들과 함께 ProjectSettings 폴더의 파일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Library 파일들은 프로젝트 셋팅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되는(다운로드 되는) 파일들이니 버전 관리에서 제외해주셔도 됩니다.


참조 : http://docs.unity3d.com/Manual/ExternalVersionControlSystemSupport.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