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게임 쇼핑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내가 이 게임을 언제 보유하고 있었지?" 라는 사태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저도 보유 게임수가 200개가 넘어가다 보니 종종 세일 뜨는 게임들을 보고 가격에 혹하고 구매 버튼을 눌러보다 이미 보유 중인 게임이라는 안내 메시지에 적잖게 당황하곤 합니다.


그러다 Enhanced Steam, Currency Converter라는 두 개의 크롬 플러그인을 알게 되었는데, 이게 꽤나 유용하더군요. Enhanced Steam의 경우 보유 게임은 녹색, 찜한 게임은 파란색으로 표시해주거나, 태그를 통해 해당 게임의 할인쿠폰등을 보유하고 있는지등을 표시 해줍니다.



또한, 스팀 역대 최저가와 타국가의 스팀 가격 및 타스토어와의 가격 비교까지 해주니 최저가를 찾기에도 유용하죠.



Currency Converter 같은 경우는 페이지내의 달러 가격을 원화로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현재 스팀은 단순히 한글 페이지를 제공해주는 것 뿐이지 국내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가격이 달러로만 표시됩니다. 현재 환율에 따라 구매 가격에 큰 차이가 생기는 것이지요. Currency Converter 플러그인을 쓰게 되면 그때그때 환율을 계산해주어 바로 페이지에 원화로 표시 해주기 때문에 지금 구매하는 게임이 얼마인지 알고 싶을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게다가 이 플로그인의 경우 스팀 전용이 아니기 때문에 아마존등에서 해외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할 것 입니다.


Enhanced Steam 크롬 플러그인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nhanced-steam/okadibdjfemgnhjiembecghcbfknbfhg


Currency Converter 크롬 플러그인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rome-currency-converter/anbfhidldjknonaihbalghlebaijeal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