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 스튜디오 기본 컬러 세팅에서 코딩을 하다 보면 흰바탕에 검은 글씨 때문에 쉽게 눈이 피로해집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다크 테마를 애용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테마 셋팅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먼저 기본 컬러 스키마입니다. Studio Styles 사이트에서 제일 인기 많은 Son of Obsidian을 사용합니다.




http://studiostyl.es/


이 곳에서 마음에는 드는 스키마를 다운 받아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도구 ->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 컬러 셋팅 값을 적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적용하는 컬러 값은 편집기에만 적용되는 수준이죠. 비쥬얼 스튜디오 전체적으로 컬러를 지정하고 싶으면 플러그인을 하나 설치해야 합니다.


http://visualstudiogallery.msdn.microsoft.com/20cd93a2-c435-4d00-a797-499f16402378/


위 사이트에 들어가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Theme 메뉴가 추가 되며 비쥬얼 스튜디오의 각종 컨트롤 및 다이얼로그의 색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밑의 블로그 주인장이 제작한 Expression 테마를 다운 받습니다.


http://www.nerdpad.com/visual-studio/visual-studio-2010-dark-expression-blend-color-theme


다운 받은 테마를 앞서 설치한 Theme Editor 플러그인을 통해 적용하면... 짜잔~~ 이렇게 다크 하게 만들어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