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프로젝트에서 디버깅 할때 콘솔창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디버깅 메시지 출력용으로 저도 애용하고 있죠. 근데 이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은근 많더군요. 직접 메시지 박스를 만드는 수고까지 하시는 분을 봤습니다. 그럴 필요없이 간단히 프로젝트 옵션 하나 주고, Win32 Console 프로젝트때 처럼 printf 함수나 cout 을 이용해 간단하게 메시지를 찍어낼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하위 시스템 ]에서 [ 콘솔 (/SUBSYSTEM:CONSOLE) ]을 선택합니다.
또는, 프로젝트 소스 파일에 밑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또는, AllocConsole()을 쓰세요.
[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하위 시스템 ]에서 [ 콘솔 (/SUBSYSTEM:CONSOLE) ]을 선택합니다.
또는, 프로젝트 소스 파일에 밑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 하위 시스템으로 콘솔을 선택 #pragma comment( linker, "/entry:WinMainCRTStartup /subsystem:console" )
또는, AllocConsole()을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