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lanar Texturing

높이맵 같은데서 늘어난 텍스쳐를 보정해줄 수 있는 테크닉. 정리 차원에서 포스팅 해봅니다. 
GPU Gems 3권에도 관련 내용이 수록되어있고, GPU Gems 3은 번역서도 나와있으니 참고해보면 될 듯.


nVidia GPU Gems 3 : http://http.developer.nvidia.com/GPUGems3/gpugems3_ch01.html
( 중후반 쯤의 1.5 Texturing and Shading 세션 )



GameDev.net : http://www.gamedev.net/blog/584/entry-2249767-tri-planar-textures-and-bump-mapping/
GameDev.net : http://www.gamedev.net/blog/979/entry-2250761-triplanar-texturing-and-normal-m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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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Hybrid 2011.11.17 10:5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자, 이제 실무에 쓰인걸 보여주시죠.

  • BlogIcon j526 2011.11.17 17:3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거 잘 되던가요?
    aniz.tistory.com/245 이분 홈페이지에서도 보면 급경사가 시작되는 부분은 어색하게 나오던데
    적용을 해보니까 급경사가 시작 될려는 부분에 버텍스가 부족하면 조잡하게 나오는 문제가 있네요ㅜ.ㅜ

    http://blog.naver.com/j5267018/70119665276

  • BlogIcon 구차니 2011.11.19 11:5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여자친구 도와준다고 openGL 쉐이더를 하고 있는데 으아아 ㅠ.ㅠ
    계산한걸 상상하니 머리가 아파요 ㅠ.ㅠ

  • BlogIcon blueasa 2012.05.11 13:1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보고 싶은 기술이네요.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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