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코디의 Alucard님의 추천으로 한번 써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경고도 오류다 라는 생각으로 코딩을 하고 있지만, VS 컴파일러가 모든 잠재적 위험도 표시해주는 건 아니라서 항상 조심하며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Cppcheck는 이런 컴파일러가 잡아주지 못하는 잠재적인 오류부터 메모리릭, 버퍼오버런, 할당/해제, 퍼포먼스 문제등까지 좀더 심도있는 부분까지 체크를 해준다고 하기 때문에 좀더 안전한 코딩이 가능 해질 것 같습니다.
사용법도 별로 어렵지 않더군요. 그냥 작업 디렉토리만 잡아주면 Cppcheck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코드 부분을 보여줍니다. 현재 제가 작업하고 있는 EVE를 한번 검사 해봤더니 2군데 정도 오류가 나오는군요.
evVector3.cpp의 201줄에 fInv라는 변수를 선언만 하고 사용을 안했다는군요. 흠? 그런게 있었나? 하고 소스를 들여다 봤습니다.
리턴줄에 생성자 인자 값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이런거까지는 감지를 못했나 봅니다. 뭔가 처음부터 실망이 들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당분간 애용해볼까 합니다. 다른 분들도 한번씩 돌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