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갑자기 필 받아서 "윈도우즈7을 깔아야겟어!!!!" 해서...
깔아봤습니다.

스누피님 블로그 ( http://snoopybox.co.kr/1006 ) 를 통해 하드에서 바로 윈7을 설치할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따로 DVD로 굽거나 하는거 없이 직빵으로 설치했습니다. 설치가 XP에 비해서 정말 간편해졌더군요. 드라이버도 알아서 설치되고 말이죠.

무엇보다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이쁘네요. 신기한 에어로 인터페이스 핰핰~~ 쥰 캐릭터 테마를 깔았는데, 시간 마다 바뀌는 배경이 이쁩니다. 애들이 더 좋아하더군요. 그리고 예상외로 동작 속도가 빨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터페이스 효과때문에 XP보다는 느리겠지 했는데, 거의 차이 없는 것 같더군요. 오히려 몇몇 프로그램에서는 실행속도가 더 빠른것 같습니다.

다만 XP에 비해서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뀐 덕분에 처음에는 좀 헤매게 되더군요. 그리고 제가 윈7을 64비트로 깔았는데, 몇몇 32비트 프로그램들이 안돌아가는게 있었습니다. 특히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가 안되는게 안습. 그리고 SVN 설치시 64비트로 설치하면 토탈커맨더에서 컨텍스트 메뉴에 SVN 메뉴가 안뜨더군요. 알아보니 64비트로 깔면 윈도우 탐색기에서만 컨텍스트 메뉴가 뜨고, 토탈 커맨더등에서도 쓰려면 32비트 SVN도 설치해야한다는...ORz.. 뭐 어차피 토탈커맨더 쓰면 탐색기 쓸일이 그닥 없으니 32비트만 설치하는 걸로 종료.

현재 이틀정도 써본바로는 이번 윈도우즈7은 확실히 XP를 대체할만한 물건이라 생각되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스타의 실패에서 사용자들의 요구를 많이 받아들인 느낌입니다. ( 비스타 욕이 하도 많아서 아예 써보지도 않았지만... )

이제 저는 다시 XP 쓸일은 없을 것 같네요.
안녕 XP~ 그 동안 즐거웠어~ 잊지 않을 거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