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온라인 처음 계정 생성시 14일 무료 기간을 제공 해주기에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플레이해봤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브 온라인이 꽤 복잡하다고 해서 (게다가 일단 영문게임이니) http://www.eve-kor.com/ 에서 초보자 가이드로 예습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우주에서 무역을 하든 해적을 하든 타종족과 PvP를 하고... 뭔가 우주판 대항해시대 느낌이 나더군요. 한가지 대단하다 생각되는것은 전세계 단일섭이라는 것입니다. 덕분에 제대로 PvP가 한번 터지면 수백 vs 수백의 엄청난 장관의 전쟁이 터지기도 하죠.

또 한가지 특이한 시스템이 이 게임에는 레벨이란게 없습니다. 모든게 스킬로 이뤄지죠. 이 스킬 시스템이 특이한게 기존 스킬 기반 게임에서처럼 그 스킬을 쓴다고 해서 스킬이 오르는게 아니라 바로 [ 시간 ]을 통해 그 스킬을 올리는 개념입니다. 즉, 스킬을 배우고 있다( Train )로 두면, 필요한 시간 만큼 접속해 있으면, 스킬 레벨이 올라 가는 것입니다. 굉장하더군요. 이런 시스템이라면 유저 접속률 유지를 탄탄하게 잡아 둘수 있으니... 개발사가 머리를 잘 썼다 라고 칭찬할만한 부분입니다. 유저가 게임을 안하더라도 켜두게 될테니까요.


이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eveonline.com/
이브 온라인 한국 팬사이트 : http://www.eve-ko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