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마음에 드는 짤을 발견하고 소장하고픈데... 이미지를 저장하면 이미지가 열화된채라 많이 찝찝할때가 많습니다. But!! 짤을 업로드 했을때의 원본에 가까운 이미지로 소장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 트위터 정책상 해상도 2048 이상의 이미지는 2048로 무조건 리사이징 됩니다.


먼저 냥잘생김 짤로 테스트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2448x3264 해상도의 2.1MB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트위터에 업로드 해서 얼마나 압축되는지 보겠습니다.



보통 데스크탑에서 해당 이미지를 저장하면 Large 로 스케일링된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원본 이미지에 비해 해상도는 1024x1365. 용량은 220.9KB로 줄어들었군요. 그리고, 저해상도 모바일에서는 이보다 더 작은 Medium이나 Small 사이즈로 스케일링 되서 보여줄겁니다.



차례로 Medium과 Small 사이즈로 스케일링된 이미지들입니다. 용량도 확 줄었죠.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스케일링된 이미지만 저장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미지들을 원본. 즉, 업로드했을 때의 이미지로 얻어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트위터의 이미지 URL을 따면, 아래와 같이 스케일링된 이미지 주소로 나올겁니다.



뒤에 : 이후에 붙는 태그가 스케일을 나타냅니다. 이것을 아래와 같이 orig로 바꿔주시면...



짠, 아래와 같이 트위터 최대 해상도인 2048 이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