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처럼 진도 나가기가 힘드네요. 어느정도 기능을 돌릴수 있는 정도까지는 됐고, 슬슬 툴쪽도 손 보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C#으로 구동 부분을 잡은 강점이 드러나네요. 비록 C# -> CLR -> C++ 이뤄지는 랩핑 부분이 귀찮기는 하지만, 그런걸 감수해서라도 사용하는 윈폼은 정말 편합니다. MFC 하고는 비할바가 안되네요.



위의 스샷을 보시면 현재 제작 중인 프로젝트의 실행 모습입니다. 몇 가지 자주 사용하는 컨트롤러를 달아뒀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후에 프로퍼티 그리드 ( 속성 편집 컨트롤 )를 달아서 선택된 오브젝트의 텍스쳐를 수정하거나 각종 속성을 변경할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부분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교정인데, 이 부분을 마치고 나서는 툴에 실시간 셰이더 편집창을 붙이고, 이펙트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하고 싶은건 많은데, 진도 뽑기가 참 어렵네요. 

그나저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관해 정리 잘된 포스트나 정보 없을까요?

  1. BlogIcon 구차니 2010.07.06 17:46 신고

    이런거 보면 정말 전 능력이 부족한거 같아요 ㅠ.ㅠ

  2. BlogIcon 핫소스 2010.07.07 10:06

    와,,.대단하세요
    엔진만들어서 팔아도 되겟네요 허허허..

  3. BlogIcon 무바㏇ 2010.07.11 20:18 신고

    동생이 3D 캐릭터 디자이너인데, 지금은 백수랍니다. 실력은 있어 보이는데 더 공부를 하고 필드를 나간다네요.
    둘이 막 연결시켜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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