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포터 제작을 1차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게으르긴 게으른가 봅니다. 회사일을 하면서 짬짬히 하는거긴 하지만 익스포터 제작하는데 이리 시간을 끄니...


일단 기본적인 버텍스/노멀/마테리얼/텍스쳐 값을 익스포팅 하는 정도입니다. 그리고 모든 정보는 각 메시별로 갖으며, 각 메시는 별개의 파일로 저장되게했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메시를 텍스쳐 처럼 1개의 자원으로 여기고, 나중에 자원 관리할때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죠.

여러개의 메시로 이루어진 오브젝트의 경우 사용되는 메시파일을 지정해주면, 중복되는 메시를 여러번 불러 올 필요없이 똑같은 메시를 공유시켜 불필요한 로딩 및 메모리 점유율을 낮출수도 있습니다.

이제 익스포터도 대충 틀을 잡았으니 로더랑 자원관리 매니저를 다시 손봐야겠습니다.
이건 또 얼마나 걸릴려나...;;;

이게 완료되면 다음에는 셰이더를 이용해 광원과 노멀맵 쪽을 좀 건드려봐야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정보도 뽑아봐야 하는데... 할게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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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취비(翠琵) 2010.01.10 19:42 신고

    와~ 게임엔진 개발하시는건가요??
    대단하세요`!!!

    • BlogIcon 친절한티스 2010.01.11 10:33 신고

      부끄럽게도 그렇게 거창한 정도는 아닙니다. 공부 삼아 끄적이고 있는 수준이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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