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짬짬히 3ds Max Exporter PlugIn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GPG 글들을 보다 예전에 올라온 글 중에 어느분이 IGameExporter를 강추하는 글을 보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이걸 이용하면 익스포터 제작이 한결 수월해질것 같더군요.
게다가 XML 방식까지 지원하니 더욱 급호감!!

그래서 바로 iGameExporter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 iGameExporter는 3ds Max SDK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대충 훓어보니 사용도 쉽고, 분류도 잘되어있더군요. D3D와 OpenGL 모두 지원하고, 이것만 잘 이용하면 원하는 정보만 뽑아내어 나만의 익스포터를 만들기가 한결 수월해질것 같더군요.

이것저것 시도해보면서 오늘 정점 좌표와 노멀값까지 뽑아봤습니다.
이제 대충 구조를 익혔으니 이대로 다음에는 인덱스와 재질 정보까지 후다다닥~ 뽑아서 제작중인 엔진에 투입시켜 볼까 합니다.

익스포트 시킬 샘플

iGameExporter를 사용한 코드
메시 정보를 뽑아내고 있다.

XML로 뽑은 실제 메시 데이터 중 한 부분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오브젝트 정보를 뽑을수 있다.
  1. BlogIcon 구차니 2010.01.04 18:07 신고

    대단한 능력자에 멋지다고 밖에 할 말이 없네요 ㅠ.ㅠ
    아 갈수록 누추해지는 구차니군입니다 ㅠ.ㅠ

  2. BlogIcon ohyecloudy 2010.01.05 12:27 신고

    꾸준히 공부하고 계시군요. 많은 자극이 됩니다. 저도 개인 프로젝트로 렌더러를 만들 생각이거든요.(아직 시작도 못 했어요...)
    멋진 엔진이 나올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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