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애용하는 개발에 도움을 주는 유틸리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Visual Studio에 플러그인식으로 설치 되는 유틸리티들입니다.

Visual Assist - http://www.wholetomato.com/


프로그래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애용 중인 리팩토링 툴이죠. 특히 컬러링과 참조 검색, 손 쉬운 리팩토링등 정말 손에 익은 뒤에 VA 없이 코딩하라고 하면 못 할 정도로 그 편리함의 중독성이 엄청납니다. 몇몇 분들은 안좋은 버릇 든다고 쓰지 말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러한 유틸로 효율성과 생산성이 올라간다면 오히려 적극 도입해야 하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Visual SVN - http://www.visualsvn.com/


버전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SVN(Subversion)의 Visual Studio 플러그인 버전입니다. Visual Studio에 포함되어있는 만큼 프로젝트에 포함되어있는 소스를 Visual Sudio내에서 Commit과 Update를 할수 있고, 솔루션 탐색기에서 수정된 파일 확인 및 파일 추가등을 할수 있어 리로스스 파일을 제외한 소스 파일만 관리를 할 경우에는 탐색기에서 사용하는 TortoiseSVN보다 편리합니다.

Incredi Build - http://www.xoreax.com/


Incredi Build는 간단히 말해 그리드 방식의 빌더입니다. 보통 프로젝트를 전체 빌드라도 하게 되면 파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빌드 시간이 엄청 길어집니다. 게다가 로컬 컴퓨터에서는 아무리 컴퓨터가 좋아봤자 직렬적인 빌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느리죠. 하지만 Incredi Build를 사용하게 되면 네트워크 상에 Incredi Build가 설치된 모든 컴퓨터의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병렬 처리로 빌드를 하게됩니다. 위의 스샷 처럼 네트워크 상의 모든 컴퓨터의 CPU를 사용하여 빌드를 하고 있어 시간을 엄청 절약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