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ew 라고 nVidia에서 제공하는 데스크탑 관리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멀티 모니터를 사용할때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모니터별 다른 바탕화면을 설정한다던가, 다수의 모니터를 이용해 하나의 큰 화면으로 출력 시킨다든가 여러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죠.


이 nView는 보통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에 기본으로 포함되서 배포되어 왔는데, 어느 순간 Windows7 용  드라이버에서는 사라졌습니다. XP용 드라이버에는 여전히 포함되어있는데 말이죠. 현재 Windows7 nView는 전문가용인 Quadro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에만 포함되서 배포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Windows7에서는 이 nView를 쓸수 없나? 아닙니다. 해외의 한 블로거가 이 Quadro 그래픽 드라이버에 포함되어있는 nView를 일반 Geforce 그래픽 카드가 설치되어있는 Windows 7에서도 설치할 수 있는 툴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 http://httputility.com/article/how-to-run-nview-on-windows-7


1. 먼저 최신 Quadro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여기 ]


2. 다운 받은 Quadro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하면 당연히 Quadro 그래픽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3. 아래 nView Activator를 다운 받아 Quadro 그래픽 드라이버의 디렉토리에 압축을 풀어 넣어줍니다.


NViewActivator.zip



4. NViewActivator를 실행 시켜줍니다. 뭔가 훅~ 실행 됐다가 사라집니다.


5. 다시 Quadro 그래픽 드라이버를 실행 시켜주면 (setup.exe 실행), 아까와는 다르게 설치가 수행됩니다. 당연히 Quadro 그래픽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드라이버는 설치가 안되고, 애초의 목적인 nView ( 그래픽카드에 따라서는 3D Vision  관련 유틸리티까지 )만 설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View를 이용한 현아 트리플 모니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