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IO.Path 
 
 ChangeExtension  경로 문자열의 확장명을 변경합니다.
 Combine(String[])  문자열 배열을 한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두 문자열을 한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String)  세 문자열을 한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String, String)  네 문자열을 한 경로로 결합합니다. 
 GetDirectoryName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대한 디렉터리 정보를 반환합니다.
 GetExtension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서 확장명을 반환합니다.
 GetFileName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서 파일 이름과 확장명을 반환합니다.
 GetFileNameWithoutExtension  확장명 없이 지정된 경로 문자열의 파일 이름을 반환합니다.
 GetFullPath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대한 절대 경로를 반환합니다.
 GetInvalidFileNameChars  파일 이름에 사용할 수 없는 문자가 들어 있는 배열을 가져옵니다. 
 GetInvalidPathChars  경로 이름에 사용할 수 없는 문자가 들어 있는 배열을 가져옵니다. 
 GetPathRoot  지정된 경로의 루트 디렉터리 정보를 가져옵니다.
 GetRandomFileName  임의의 폴더 이름 또는 파일 이름을 반환합니다.
 GetTempFileName  디스크에 크기가 0바이트인 고유한 이름의 임시 파일을 만들고 해당 파일의 전체 경로를 반환합니다.
 GetTempPath  현재 사용자의 임시 폴더 경로를 반환합니다.
 HasExtension  경로에 파일 확장명이 들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IsPathRooted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절대 경로 정보가 들어 있는지 상대 경로 정보가 들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값을 가져옵니다.

파일명과 경로를 다루는 작업을 할때 필요한 클래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