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IE 9 공개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운로드는 IE 9 베타 사이트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MS에서 이전에 발표 했듯이 XP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제 XP는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가는 군요. 


설치 과정은 별다른 설정 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전 IE 설정을 그대로 가져오며, 초기 구동 시, 추가 기능을 사용안함으로서 더욱 속도가 빨라진다며 필요없는 추가 기능을 사용 중지 할 것을 권장합니다. 쓸데 없는 툴바는 속도 저하의 주된 요인입니다. 지우세요~


첫 인상은 굉장히 심플해진 UI 였습니다. 요즘은 이런게 대세인 것 같군요. 메뉴를 최소화 하고, 메인 화면을 최대한 넓게 쓸수 있게 구성 되어있습니다. 상단 드랍 다운 메뉴가 하나도 없군요. 주요 아이콘 메뉴만 구석탱이에 자리잡고 있어 화면이 시원시원 해 보입니다.

잠깐동안 사용해본 결과 MS가 자신만만해 할 정도로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IE 8에 비해서 환골탈퇴 수준이네요. 그 동안 IE 시리즈하면 느린 속도가 먼저 떠올랐는데, 이제는 그렇게도 못 할 듯 싶습니다. 크롬 못지 않게 정말 빠릅니다. GPU 가속 기능이 생각외로 대단한 듯 싶습니다.

크롬 7에서도 GPU 가속 기능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IE 9와 한판 대결이 기대되는군요. 이제 크롬도 긴장해야 할 듯 싶습니다.
(그래도 전 크롬 쓸겁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길들여져 버렸어요 OTL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