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서를 2권 정도 읽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Game Engine Architecture와 해리포터 1권입니다. 현재 제 실력으로는 대충 내용 파악은 하는 정도지만 역시 세세한 뜻 파악까지는 좀 어렵더군요. 은근히 모르는 단어도 많이 튀어나와서 사전을 자주 들추고 있습니다.

학교다닐때 공부 안한 탓이겠죠.. 쩝...
그래서 어휘력을 높이기 위해 단어 암기에 들어갔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영어 단어 암기에 좋은 프로그램 없을까 뒤져보다 암기왕이라는 것을 찾게 됐습니다. 네이버의 니킥님께서 만드신 프로그램으로 깜박이 학습 비슷하게 영어 단어(영어뿐 아니라 다른 언어도 지원) 암기를 도와주는 프로그래램입니다. 사용해보니 상당히 좋더군요.


일단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깔끔하고, 퀄리티도 상당합니다. 게다가 TTS도 지원하기때문에 시각적, 청각적으로도 암기에 상당히 도움이 되더군요.


기본적으로 설치 파일 내에 우선순위 영단어와 숙어등이 저장되어있고, 카페등에 올라온 추가 DB 파일을 받거나 직접 입력하여 암기하고 싶은 단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옵션도 다양하게 지원되기 때문에 원하는 학습 환경을 설정할수도 있죠.


암기는 반복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그에 부합하게 암기왕의 좋은 기능 중 하나가 Always Top Window 모드로 화면 위쪽을 왔다갔다하면서 지정한 시간대로 단어를 계속 뿌려준다는 거죠. 일을하면서 TTS로 흘러 나오는 영어 단어 발음을 들으며 암기를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글을 쓰고 보니 무슨 암기왕 프로그램 판촉 판매원 같이 되버렸는데...
그만큼 좋은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영어 단어 외우려고 하는 분들에게 강추~


암기왕 v2.3.7
TTS 파일
암기왕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hipervv.caf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