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게임 엔진에 대한 책입니다.
단순 렌더러 엔진이 아닌 게임의 토대를 이루고 있는 게임 엔진 제작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엔진 관련 책들과는 다르게 단순 이론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그것을 구현하기 위한 샘플 코드도 제시해주고 있어 이해도 잘되더군요.

아직 전부 읽어보지 않은 상태라 총평을 내리긴 이르지만, 게임 엔진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분량도 꽤 되서 기간을 넉넉히 잡고 끝까지 읽어볼 예정입니다.

다 읽게 되면 관련 내용을 다시 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위 책은 국내 도서 사이트에서는 전멸이더군요. 구입을 하시려면 교보문고에서 서비스 해주고 있는 해외 도서 구입을 이용하시거나 아마존에서 직접 구입하셔야 할 겁니다.



  1. BlogIcon ohyecloudy 2010.03.08 12:54 신고

    저도 이거 보려고 찍어 놓았던 책입니다. 서평 기대할께요. @_@

  2. BlogIcon 구차니 2010.03.08 16:09 신고

    쓸만한 책은 절판이거나 국내판매를 안하더군요 ㅠ.ㅠ

    • BlogIcon 친절한티스 2010.03.09 08:57 신고

      정말이지 안타까운 현실이죠. 게다가 국내 IT번역서들은 대부분 오래된것들 위주고 신간도 잘 안나오죠. 결국 원서를 봐야 하는 현실이.. ㅠㅠ

  3. 피터스 2010.05.01 19:40 신고

    강컴에 가면 A.K Peters Publishing 의 책들이 거의 다 있습니다.
    특히 Game Engine Architecture는 가끔 재고를 아예 가지고 있어서 굳이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도 없지요.
    게다가 가격은 ,,,에이 말안할래요.
    이 책뿐 아니라 존스앤바랫,,이란 출판사의 Game Engine Gems,,,도 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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